본문 바로가기

일별 상한가 분석

2019 / 09 / 27 마니커에프앤지, 알리코제약, 한진칼우, 케이씨피드 상승종목 분석

https://www.youtube.com/watch?v=Bj-L4JDMpoU

오늘의 주요 상승종목으로는  마니커에프앤지(29.76%), 알리코제약(29.59%), 한진칼우(29.9%), 케이씨피드(26.53%)가 있다.

 

 

우선 어제 말했다시피 해외사례를 보았을 때, 아프리카 돼지열병은 일단 발병이 나기시작하면 확산되는것을 막기가 굉장히 힘들다. 오늘도 어제에 이어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발생했는데 지금까지의 국내 현황을 보자면 총 9건이 발생했다. 앞으로도 아프리카 돼지열병 이슈는 당분간은 계속될 것이라 보고 있다.

 

 

이러한 아프리카 돼지열병 이슈로 인해 오늘도 수혜를 받은 기업들이 있는데 바로 마니커에프앤지,  케이씨피드이다. 

 

마니커에프앤지, 케이씨피드

 

마니커에프앤지의 차트를 보면 9월26일이 소위 말하는 정석적인 매수자리였다는 것을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세력입성이 확인이 되고 상한가를 친 후 다음날에 직전거래일의 시세를 깨지 않으면서 단봉으로 조정 및 휴식을 하고 다시 올라가는 패턴이다. 물론 9월26일의 거래량이 9월25일의 거래량보다 크게 터지면서 음봉마감이 되어 다소 불안했을수도 있다. 하지만 아프리카 돼지열병은 계속 확진하고 있는 상황이였기에 재료는 남아있었고 그에 따라 배팅을 해볼만한 자리였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오늘 마니커에프앤지는 상한가에 도달을 하였다. 

 

 

케이씨피드도 일봉상으로는 뜬금없이 상승을 한 것 같지만 주봉과 월봉을 보았을때, 세력이 입성후 아직 나가지 않았다고 판단되고 오늘 상한가를 감안하더라도 세력단가보다 낮다고 판단되기에 한번 더 슈팅을 주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알리코제약

몇일간 아프리카 돼지열병 이슈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꽤 재밌는 새로운 이슈가 터졌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위장약 269개가 판매중지가 되었다. 참고로 라니티딘 성분이 들어간 269개 의약품의 생산, 수입 실적은 지난해 기준 2700억원이다. 어째든 판매금지가 된 약품들은 모두 '라니티딘'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다.  '라니티딘'성분을 대체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성분이 '시메티딘', '파모티딘'이 있는데 알리코제약에서 시메티딘이 포함된 위장약을 판매하고 있기에 상한가에 도달한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알리코제약도 판매중지에 포함되는 약품이 존재한다. 게다가 주요제품 매출현황을 보면 소화기용제에서 차지하는 매출액 비중이 9%정도이기에 시장반응에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한 투자자들이 아니면 조심해서 투자하기를 권한다.

 

 

한진칼우, 대한항공우

오늘시장의 또 다른 특이한 점은 한진칼우가 상한가를 쳤다는 것이다. 대한제당3우B, 한화우에 이어 한진칼우까지...  상반기의 우선주열풍이 다시 생각나는 시점이다. 한진칼우와 대한항공우는 같이 움직이는 특성을 가진다. 보통 이런경우는 한쪽의 움직임을 보고 투자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이 정석이다. 하지만 오늘 대한항공우는 장마지막에 급락을 하며 마감을 하였는데 대한항공우의 거래량과 거래흐름을 보면 한진칼우보다 가격변동성이 더 높은것이 이해가 된다.

 

 

그러나 다음과 같이 과거에 흐름을 보았을 때 주가의 큰 흐름은 같이 움직일 것이라 판단된다.

따라서 신규진입자들은 다음거래일의 두 주식의 움직임을 잘 살펴 투자를 하기를 바란다.

 

 

https://www.youtube.com/watch?v=Bj-L4JDMp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