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별 상한가 분석

2019 / 10 / 08 울리패스, 에이프로젠제약, w홀딩컴퍼니, 솔브레인 상승 종목 분석

 

https://www.youtube.com/watch?v=-shfknxkLbA&t=114s

올리패스

올리패스는 RNA 치료제 신약개발 사업고가 PNA기반의 인공유전자 플랫폼기술을 응용한 기능성 화장품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이다. 이러한 올리패스는 9월 20일에 상장을 하였고 그 당시 바이오 업종에 대한 투심이 좋지 않을때라 공모가 이하의 시가로 계속 떨어지고 있었다. 그러나 최근 바이오 업종에 대한 투심이 다시 살아나는 것과 더불어 올해 노벨생리의학상 수상 물질인 저산소유도인자(HIF-1알파) 유전자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주목받으면서 상한가에 도달했다. 수급현황은 기관은 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나머지는 매수세를 보이고 있다.(3시20분기준)

 

 

에이프로젠제약

에이프로젠제약은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이다. 에이프로젠제약의 상한가 원인 역시 이번 노벨의학상과 관련이 있다. 앞서 말했다시피 저산소유도인자(HIF-1알파)가 올해의 노벨생리의학상을 수상한 물질이다. 에이프로젠제약은 이러한 저산소유도인자 관련 기술에 대한 특허를 과거에 취득한 것과 더불어 바이오 업종 투심이 회복되면서 상한가에 도달했다.  수급현황으로는 외인, 프로그램은 매도세를 보이고 있고 개인과 기관은 매수세를 보이고 있다.(3시20분기준)

 

 

W홀딩컴퍼니

W홀딩컴퍼니는 물류사업, 부동산임대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이다. w홀딩컴퍼니의 회장인 원영식 회장이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적이 있는데 오늘 무죄로 재판결과가 나와 그에 따라 큰 폭으로 상승했다. 추가적으로 제3자배정증자 방식으로 50억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한다고 공시가 떳는데 이 역시 주가 상승에 영향을 주었을 것이다.

유상증자는 보통 악재로 판단하지만 제3자배정방식의 유상증자는 대부분 호재로 판단한다. 그러나 이러한 유증의 목적이 경영악화에 쓰인다면 아무리 제3자배정방식을 통한 유증이라 하더라도 악재로 판단한다. 따라서 재판결과가 무죄로 나오긴 했지만 회장이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적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또한 주가가 계속 하락세이며 수급현황도 개인만 매수하고 외인, 기관, 프로그램 모두 매도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투자에 주의를 해야 할 것이다.(3시20분기준)

 

 

 

솔브레인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용 화학재료, 2차전지 소재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업체이다. 솔브레인 역시 램테크놀러지와 마찬가지로 국산 불화수소 테마에 속하는 기업이다. 또한 3분기에 호실적이 예상되어 장 중 큰 폭으로 상승했다.

수급현황으로는 외인과 프로그램은 매수세, 개인과 기관은 매도세를 보이고 있다.(3시20분기준)

 

 

https://www.youtube.com/watch?v=-shfknxkLbA&t=114s